권하는 책 (0516 수정)


2016-05-16 시 & 에세이 추가

2016-05-15 32권 추가





소설


정유정

28

7년의 밤


에쿠니 가오리

냉정과 열정사이Rosso

호텔선인장

나의 작은 새

반짝반짝 빛나는

좌안


츠지 히토나리

냉정과 열정사이BLU

사랑을 주세요

편지

우안

태양을 기다리며


박민규



출생
1968년, 울산광역시
학력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 학사
수상
2010년 제34회 이상문학상 대상 
2009년 황순원문학상 
2007년 제8회 이효석문학상 
2003년 한겨레문학상 
2003년 제8회 문학동네 신인작가상

출처 : 네이버 

더블

핑퐁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박범신

은교

나마스테


천명관

고래

나의 삼촌 브루스 리


그 외

동화처럼

퍼레이드

기치조지의 아사히나군

혀 - 조경란


표절 문제로 떠들썩했던 작품이다.

오직 절정만을 위한 소설이 있다면 '혀'를 꼽는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1Q84

해변의 카프카

렉싱턴의 유령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양을 쫓는 모험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요시모토 바나나

키친

티티새

사우스포인트의 연인

아르헨티나 할머니

왕국

하치의 마지막 연인


야마다 에이미

야마다 에이미, 1959년 2월 8일, 일본

학력
메이지대학교 문학 중퇴
수상
2005년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2000년 요미우리 문학상 
1996년 이즈미쿄카 문학상 
1991년 여류문학상
경력

2006~ 아쿠타가와상 심사위원회 위원

출처 - 네이버

에쿠니 가오리, 요시모토 바나나와 함께 일본 여류 3대작가로 꼽히지만 국내엔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일본의 권위있는 문학상에 나오키 상과 아쿠타가와상이 있다.
나오키 상은 대중문학에 주어지는 상이고 아쿠타가와 상은 순문학에 주어지는 상인데(요새 경계가 모호해졌다고 한다),
야마다 에이미가 아쿠타가와 상의 심사위원이라는 사실은 그녀의 작품에 별다른 검증이 필요없다는 사실이다. 


솔뮤직 러버스 온리

애니멀 로직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1 빛이 있는 동안

전집2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오쿠다 히데오

공중그네

최악


쓰시마 유코

불의 산


나쓰메 소세키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도련님


히가시노 게이고

용의자 X의 헌신

악의

유성의 인연

둘 중 누군가 그녀를 죽였다

방황하는 칼날

게임의 이름은 유괴


오쿠다 히데오

최악

오 해피데이


한강

소년이 온다


김훈

칼의 노래


박민규

카스테라


애드거 앨런 포

검은 고양이


은희경

새의 선물

소년을 위로해줘


빙점

바람의 화원

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책을 처방해드립니다

달은 무자비한 밤의 여왕

캐비닛

옥수동 타이거스

인질의 낭독회

소희의 방

침대

달을품다

갈매기의 꿈

허즈번드 시크릿

1984

파리대왕

모래의 여자

설국

중국식 결혼

상상라디오

어린왕자

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

벌들의 죽음





시 & 에세이


무라카미 하루키

먼 북소리

달리기는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이렇게 작지만 확실한 행복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자

저녁 무렵에 면도하기

무라카미 하루키 에세이 걸작선 세트

하루키의 여행법

하루키 일상의 여백

무라카미 라디오

그러나 즐겁게 살고 싶다

승리보다 소중한 것


피천득

인연


김연수

여행할 권리


릴케

릴케 시집


황승원

열애일기


헨리데이비드 소로

월든


유홍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김훈

자전거 여행


박지원

열하일기


황경신

나는 토끼처럼 귀를 기울이고 당신을 들었다


김민철

문학 속에 핀 꽃들

문학이 사랑한 꽃들


기타

딸바보가 그렸어

그림이 된 생각들

도서관 옆집에서 살기

나 혼자만의 시 쓰기 비법

아주 특별한 독서

헤세의 문장론

그러니까 독서가 필요해

책인시공

누구냐 넌

조르바를 춤추게 하는 글쓰기

무서운 그림

B끕언어

아니야, 우리가 미안하다

행복의 열쇠가 숨어있는 우리말의 비밀

학교의 눈물

삶이 그림을 만날 때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각하, 문학을 읽으십시오

솔로강아지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나무집 예찬

2015 작가가 선정한 오늘의 시

우리가 사랑한 헤세, 헤세가 사랑한 책들

어느 작가의 일기

더티 라이프





만화


오디션

갱킹

괴짜가족

군계

권투 암흑전 세스타스



우라사와 나오키

20세기소년

플루토

몬스터

해피

야와라


니시모리 히로유키

차를 마시자

도시로올시다

건방진 천사

오늘부터 우리는

강철의 신사


아라카와 히로무

백성귀족

강철의 연금술사

은수저


이와아키 히토시

기생수

유레카

칠석의 나라

히스토리에

뼈의 소리


후루야 미노루

낮비

심해어

시가테라

두더지

Let's Go!! 이나중 탁구부


니노미야 토모코

노다메 칸타빌레

그린(Green)


그 외

꼭두각시 서커스

GTO

나루토

내 이야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